윤대통령 대선 캠프, 대선 당일까지도 명태균 보고서로 회의

이은기자 | 기사입력 2024/10/28 [09:02]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정치
윤대통령 대선 캠프, 대선 당일까지도 명태균 보고서로 회의
기사입력: 2024/10/28 [09:02]   위클리시사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
이은기자

윤대통령 대선 캠프, 대선 당일까지도 명태균 보고서로 회의

  © 운영자




 

명태균 씨의 옛 회사인 미래한국연구소의 비공개 여론조사가, 대선 당일까지 윤석열 후보 캠프에서 논의됐다는 정황이 추가로 공개됐다.

 

윤 캠프 정책총괄지원실장이었던 신용한 전 교수가 이 비공개 여론조사로 대선 당일까지 전략을 짰고, 당시 윤 후보도 이를 알고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.

 

대선 캠프 출신의 국민의힘 의원들은 "문제의 여론조사 보고서를 접하거나 논의한 적이 없다"고 일축했다.

 

대선 당시 윤석열 캠프 정책총괄지원실장인 신용한 전 서원대 석좌교수가 공개한 '면밀조사 결과 보고서'다.

 

대선 하루 전인 재작년 3월 8일 여론조사로, 앞서 진행된 사전투표 표심은 물론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유권자들까지 지역·연령별로 세분화한 내용을 담고 있다.

 

MBC 취재진과 만난 신 전 교수는 명태균 씨의 옛 회사인 미래한국연구소의 이 비공개 여론조사가 대선 당일까지도 캠프 내부 회의에서 다뤄졌고,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 등이 논의됐다고 주장했다.

 

신 전 교수는 대선 기간 전략조정회의와 일일상황점검회의에 참석했었다며, 후보였던 윤석열 대통령에게도 보고됐을 거라고 말했다.

 

37쪽 분량의 보고서는 미래한국연구소 전 직원 강혜경 씨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와 정확히 일치한다.

 

신 전 교수는 명태균·강혜경 씨 모두 만난 적이 없다고 했다.

 

박근혜 정부에서 장관급인 청년위원장을 지낸 신 전 교수는 윤석열 후보 캠프를 거쳤다가, 지난 총선에선 더불어민주당에 합류했지만 경선에서 탈락해 공천을 받지는 못했다.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동성애자 전용 장소 어디야? / 박은지 기자
감사원 긴급 기자회견‥'탄핵 중단' 촉구할 듯 / 이은기자
동덕여대 졸업 '미달이' 김성은 동덕여대 래커시위 비난 "수준 낮고 저급한 시위" / 이은기자
배우 문근영, 희귀병 완치…"건강하게 살 빼는 중" / 이은기자
삼성SDS 2025년 정기 임원 인사 승진인사 단행 / 이은기자
"지하철 피바다로" 승객 폭행,협박 남성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선고 / 이은기자
"김건희 여사에게 받을 돈 있다" 미래한국연구소가 여론조사업체에 쓴 각서 공개 / 이은기자
프랑스 정부 해산 위기.사회보장 재정법안 하원 표결 건너뛰자 야권 "불신임안 제출" / 이은기자
옥스퍼드가 선정한 올해의 단어 Brain rot ‘뇌 썩음' / 이은기자
러시아, EU 휴전안 거부…“우크라 재무장 위한 시간 벌기” / 이은기자